PTC에 대하여 모집 제안서(PPM)내 요약 정리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펜실베니아 고속도로 위원회는 펜실베니아 주의 정부 대행기관으로서 주 의회의 다양한 수권법(Enabling Acts, 집합적으로 “수권법”)에 의해 창설되어, 펜실베니아 고속도로 시스템을 건설, 운영 및 유지하고 그 밖에 수권법에 의해 허가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PTC의 구성, 권한, 임무, 기능, 존속 기간 및 기타 속성은 수권법에서 비롯되며 해당 법은 언제든지 법령이 추가됨으로써 수정, 정지, 연장 또는 해지될 수 있습니다. PTC에는 정상적으로 다섯명의 회원이 있으며 여기에는 한 명의 당연직 회원인 펜실베니아 주 교통부 장관 (“PennDOT”)이 포함됩니다.
통상 펜실베니아의 유료 고속도로 “연결망”을 통틀어 “시스템(System)”이라고 칭합니다. 아래 내용은 좀 더 자세하게 기술한 내용입니다.
현재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시스템은
다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 펜실베니아 남부를 동서로 횡단하는 359마일 간선도로, (b)북동
연장선으로 식별되는 남북 종단 구간 110마일, … (중략) … (f) 대 피츠버그(Greater Pittsburgh)
국제공항 인근 PA 60에서 US 22까지 남부 벨트웨이(Southern Beltway)프로젝트 6마일, 이러한 도로가
함께 현재 “시스템”을 이루고 있습니다.
시스템에는 총 64개의 인터체인지가 있어 553마일의 교통 통로에 있는 주요 간선도로 및 인구 중심지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총 31개의 인터체인지가 간선 고속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는 뉴저지 및 오하이오
주 경계에 있는 관문이 포함됩니다. … (중략) … 시스템을 따라 17개의 휴게소가 있으며 그 곳에서
휘발유, 경유를 공급받을 수 있고 기타 차량 소모품을 구하거나 수리 및 식당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PTC와 펜실베니아 교통국 간(Commission - PennDOT)에는 "PPP (Public-Public Partnership)"가 체결되어 있습니다. 공히 "Public"이란 용어의 대상자로 지칭되고 있습니다. 즉,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PTC-II, LP 프로젝트(PTC-II)는 통행량 증가에 따른 기존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일부의 교통 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PTC의 인프라 공사입니다. 기존 도로의 확장 및 중앙 분리대 설치, 그리고 기타 시설(조명, 장벽, 가드레일)의 신규 설계 및 교체를 통하여 고객 편의를 높이고, 통행료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결국 다시 정리하자면, PTC의 자금 조달은 일종의 공공 재화를 공급하는 데에 사용될 목적으로 조달되는 것이며, 효율적인 자금 조달이 이루어진다면 그 비용 절감이 곧 이용자들의 수혜로 돌아가게 된다는 점입니다.
하단 링크 주소를 통해 과거 내용을 사진과 함께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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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C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재원은 스스로 걷어 들이는 수입과 타인으로부터 차입하여 조달되는 채무가
있습니다. 수입의 경우, 80% 이상을 차지하는 주 수입원 고속도로 통행료 이외에 유류 프랜차이즈 세금,
자동차 등록 수수료, 교통 벌과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TC는 1937년 설립 이래로 교통부(PennDOT)를
포함한 펜실베니아 주정부의 주요 대행 기관(Instrumentality)으로서 그리고 주정부의 한 요소
(A Component Unit)의 역할을 80년 넘게 수행해 왔습니다.
외부로부터의 차입의 경우, 단기 차입 자금은 거의 없으며, 주로 PTC 신용(Ratings)을 배경으로 한 장기 채권
(Bonds, Notes) 발행을 통한 조달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PTC의 차입 형태 중, (EB-5가 향후 채권자로 위치하는) 선순위 수익 채권의 발행 잔액 규모와
후순위 채권 발행 잔액 규모는 거의 반반씩 비슷한 규모입니다. 특히 후순위 채권은 법령에
의거(Act 44/Act 89) 펜실베니아 주 정부의 교통 사회 간접 자본 시설에 투여되는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PTC를 법령에 따라 주 정부를 위한 간접적인 자금 조달
창구(Capital Contribution, Instrumentality)의 역할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참고 - 펜실베니아 부가 설명
▶ 펜실베니아는 미국에서 6번째로 큰 주이며, GDP는 $6,616억 (2017년 한국은행 자료 기준, 우리나라 $1조 5,300억) 규모로 대만보다는 크고 사우디아라비아와 비슷한 정도의 규모입니다.
▶ 펜실베니아 주정부 채권의 신용 등급은 PTC 보다는 한 등급 위인 Aa3(AA)입니다. (우리나라 AA,Aa2,Aa3와 비슷한 수준)
▶ 우리가 미국에서 흔히 "정부 관련 기관"들에 사용하는 단어들은 그 법적으로 부여된 권능의 해석에 따라 다양한 단어들로 지칭됩니다. 펜실베니아에서 적용 되는 기관들은 통상 다음과 같은 용어들로 구분 한정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Agencies, Authorities, Board, Commission
이 중 Commissions는 주로 공무 서비스, 전기 가스 수도 등 공공 유틸리티, 증권. 범죄 관리, 유료 고속도로 등을 관리하는 대행 조직 및 기관들에 사용합니다. (PTC : 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PTC의 선순위 채권 신용 등급은 2019년 9월 기준 A1/A+/A+(Moody's, S&P, Fitch)로서 채무상환 능력에 있어서 굳건한 지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RATINGS
Moody’s Investors Service. Inc. (“Moody’s”), Fitch Ratings (“Fitch”), and Kroll Bond Rating
Agency (“Kroll”) have assigned their municipal bond ratings of “A1” (stable outlook),
“A+”(stable outlook), and “AA-“(stable outlook), respectively, to the 2019A bonds.
On July 2, 2019, S&P Global Ratings affirmed its long-term underlying ratings on the
commission’s senior-lien turnpike revenue bonds and subordinate revenue bonds
outstanding. At “A+” and “A”, respectively. It should be noted however,
that the Commission has not requested S&P ratings on the 2019A Bonds
which constitute this offering.
PTC의 연간 교통량은 2017년 당시에도 연간 2억대가 넘었으며, 향후 수입은 하단 그래프와 같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다른 주의 유료 고속도로 운영 체계와는 달리 PTC의 통행료 인상 결정은 주 의회의
별도 승인을 받지 않고 PTC 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PTC 통행료 수익 예상
* PTC의 통행료 수입 전망은 자체적인 추정 분석 전망치에 근거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에서 Infra 분석으로 유명
전문 기관인 CDM Smith의 외부 용역 분석 자료에 근거한 자료 입니다.
▶PTC 월간 및 사업연도 누계 실적
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Financial Comparison Report
*PTC가 잠정적으로 집계(Unaudited)한 월간 및 사업년도 누계 실적(수입 통행료의 꾸준한 증가 확인 가능)
PTC는 2009년부터 연속적으로 연간 통행료를 인상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는 반갑지 않은 소식일 수 있으나 CDM Smith 2015 Report 그리고 Bring Down Letter를 기준 으로 보면, 미국 내의 37개 유료 고속도로 중, 1마일당 통행료 순위로는 승용차 기준 $0.10/mile로 전체 순위 22위에 머물러있고 미국 전체 평균인 $0.16/mile 대비 아직 낮은 수준에 있습니다. (2018년 기준; $0.15/mile) 아래 내용은 최근 2019년 9월 위원회에서 결정하여 2020년 1월 5일부터 시행될 PTC 통행료 11차례의 연속 인상 중, 6%인상에 대한 언론 발표 내용입니다.
HARRISBURG, Pa. (WTAJ) — The 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PTC) has approved a six percent toll increase for
2020 for both cash and E-Z Pass customers. The toll increase will take effect at 12:01 a.m. on January 5, 2020
on all sections excluding three western Pennsylvania “cashless” toll plazas. The most common toll will increase
from $1.40 to $1.50 for E-Z Pass customers and $2.30 to $2.50 for cash customers. The cashless toll at Delaware
River Bridge westbound will increase from $5.30 to $5.70 for E-Z Pass customers and from $7.20 to $7.70 for
Toll-by-Plate customers. Tolls at PA Turnpike 376 (Beaver Valley Expressway), PA Turnpike 66 (Greensburg Bypass),
and the Gateway tolling plaza (milepost 2 near Ohio on I-76) will not be increasing January 5, 2020 due to their
toll increase on October 27, 2019.… (중략) …
수권법에 따라 PTC는 매년 6월 1일까지 주 예산부 장관에게 재무 계획을 제공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차기 회계년도에 대한 운영, 자본 비용, 차입, 유동성 등이 구체적으로 기술되어야 합니다. 즉, 모든 의사 결정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EB-5 투자자도 해당 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Under the Enabling Acts, the PTC is also required to provide a Financial plan to the Secretary of the Budget of the Commonwealth no later than June 1 of each year. The financial plan must describe the PTC’s proposed operating and capital expenditures, borrowings, liquidity, and other financial management covenants and policies, estimated toll rates and all other revenues and expenditures for the ensuing fiscal year. The financial plan must also show that the operation of the System can reasonably be anticipated to result in the PTC’s ability to meet its payment obligations to PennDOT under the Funding Agreement and the Enabling Acts.
수권법에 의거 PTC는 도로의 건설, 재 건설, 확장, 연장 등에 소요되는 유료 고속도로 “시스템” 유지 관리 비용에 충당할 목적으로 선순위 수익 채권 (Senior Revenue Bond; EB-5 투자 자금 상환에 해당될 수도 있는 경우)을 수시로 발행할 수 있는 권능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2001년 3월 작성된 '신탁계약'에 의거 U.S. Bank National Association과 우선 신탁계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일부 이주 서비스 업체에서는 PTC 발행 채권을 주정부 채권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이는 잘못된 설명입니다. 선순위 수익 증권의 경우, 통행료 수입으로 상환하며 PTC 역시 수권법에 따라 설립된 실체이지만 주정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래 PTC가 발행하는 동일한 수익 채권의 TumbStone 내용 참조)
The 2018A Bonds are limited obligations of the commission and shall not be deemed to be a debt of the commonwealth of Pennsylvania (The “COMMONWEALTH”)or a pledge of the faith and credit of the commonwealth, but the 2018A Bonds shall be payable solely from the trust estate(As defined herein) which consists primarily of tolls from the system(as defined herein) The commonwealth is not obligated to levy of pledge any form of taxation whatsoever for payment of the 2018A Bonds or to make any appropriation for the payment of the 2018A Bonds. The commission has no taxing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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